우리의 나이프 방어 과정은 칼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효과적으로 방어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포괄적인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 과정은 타무술 수련 경험이 또는 자기 방어를 한번도 배운적 없는 초보자부터 다양한 무술 및 격투기 유단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술 수준의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칼을 소지한 공격자를 감지하는 방법, 칼에 찔리지 않는 방법, 탈출하는 방법 등 다양한 기술을 다룹니다. ICS CQC 한국 대표는 CQC상급지도자 레벨로 아시아 지역 수석 지도자 이며,
그 밖에 마카이다 칼리(전술칼리), 민간인 크라브마가 및 크라브마가 법집행 및 경호전술분야 그리고 CQB 전술사격 & 룸 클리어, CQB건파이팅, VCQB 전술지도자 자격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국제 전술지도자 자격과 그 밖에 다른 격투기(무술)와 자기방어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사용하여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이러한 기술을 가르칩니다.
교육 과정 전반에 걸쳐 우리는 상황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학생(수련생)들에게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사전에 인식하고 피하는 방법과 신체의 자연 반사 신경을 사용하여 자신을 방어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칼(나이프) 방어 과정의 독특한 측면 중 하나는 잠재적인 공격자의 사고 방식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것입니다. 공격자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 이해함으로써 학생들은 칼 공격을 더 잘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으므로 성공적으로 자신을 방어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과정에는 학생들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빠르고 효과적으로 반응하는 데 필요한 근육 기억과 반사 신경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훈련과 운동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훈련용 칼과 모의 공격에 대한 기술을 연습하여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실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